본문 바로가기
봉제전문 전산관리 시스템/About 기원섬유

[자재 입고] 기원봉제+ Part 2! 자재 입고 외 여러 기능!

by 주식회사 기원테크 2022. 10. 17.

온라인 문의 및 홈페이지 방문 클릭

 

 

안녕하세요

기원봉제입니다: )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이 돌아왔네요!

 

월요일이라 그런지

더 피곤한 것 같아요ㅠ..

 

오늘부터 기온이

더 떨어져서

 

이번 주 내내

추울 예정이라고 하네요!

 

오늘 출근길이

확실히 평소보다

쌀쌀했던 것 같아요!

 

이웃분들, 사장님들 모두

옷 단단히 입으셔야 해요!

 

피곤한 월요일이어도

한 주의 시작 화이팅하시고!

 

기원봉제와 함께

월요일 시작해 볼까요?!

 

오늘은 기원봉제+

Part 2 시간이에요!

 

오늘은

Part 1에 이어서

 

기원봉제 전산에

또 어떤 기능이 있을지!

같이 보실까요~? 

 

기원봉제 관련 전화 문의 클릭

 

지난주 기원봉제+

Part 1에 이어서

 

오늘은 Part 2를

진행할 건데!

 

히든, 자재사후원가, 자재 입고,

출고, 기타 지출결의서, 수입제비용,

공통원가 등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아마 다음 기원봉제+

Part 3를 마지막으로

 

기원봉제+를

마무리할까 해요!

 

얼마 남지 않았으니

계속해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온라인 문의 및 홈페이지 방문 클릭

 

먼저 히든으로

자재 Invoice

추가하는 방법이에요!

 

발주처를

기타(히든)으로 하고

발주 수량, 단가 입력

 

입고를 잡고 결제 수량,

입고 단가를 등록하면 돼요!

 

Invoice와

Packing은 결재 수량에 근거하고

 

거래처 등록에서

구분=기타(히든)인 경우는

 

결제 내용에서

제외돼요!

 

여기서

자재 입고 및 결재를 해서

 

사후에는 포함되지만

Invoice, Packing에선

제외하는 경우에는

 

C/T No를 생략하면

가능합니다!

 

자재사후원가는

결제 수량과 입고 단가에

근거하고

 

본사재공과 기타(히든)은

제외합니다! 

 

기원봉제 관련 전화 문의 클릭

 

이번엔 자재 입고

관련된 부분이에요!

 

기원봉제는 자재 입고하는

기능도 간편하게 되어있는데!

 

자재 입고 전에

Invoice, Packing을

 

먼저 만들고

자재 입고를 해야 해요!

 

원화 자재 입고 시에는

Invoice 금액 계산을 위해

 

Invoice 환율을

등록해야 해요!

 

입고된 자재의 결제 수량과

입고 단가, Invoice 환율에 근거해

자동으로 출력돼요!

 

또, 자재 입고 현황에서

자재 입고를 취소하려면,

 

입고 현황 분류 우측에

Delete 필드에서

Delete를 선택하면

 

입고 현황 목록에서

해당 자재 입고가 삭제되고

 

미입고 잔량에 삭제 수량이

더해진 후

 

입고 종결도

해제됩니다!

 

온라인 문의 및 홈페이지 방문 클릭

 

자재 입고에 대해

이어서 보자면!

 

자재 입고 후에

지출결의서를 작성하는 법은

 

지출결의서 요청일을

담당자가 등록 후

인쇄를 하는데

 

부서나 팀장이 결재란에

Check를 하면

 

수정, 삭제, 재인쇄가

불가능합니다!

 

임원 결재는 관리자가

확인했는지 확인하고

 

지결 결재요청일을

등록하면

 

CEO 일괄 결재 대기에

자동으로 조회되고

 

일괄 결재가 되면

자료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오더 대비 재단 수량을

등록하는 법은

 

Color나 Size 별로

가능하고,

 

Color만 입력해도

가능합니다!

 

또, 상단의 오더, 재단, 납품수량과

비교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원봉제 관련 전화 문의 클릭

 

다음으로

완제품 출고 등록이에요!

 

제품 출고의 등록은

오더 등록 화면에서 가능해요!

 

먼저 출고(납품) 등록 전

수입제비용과 관련된 자료

 

(BL No, 제비용 항목,

관련 거래처, 금액 등)을 등록해요!

 

그다음 구분(정품,B품, 기타)와

납품 수량, 납품 단가,

 

사후 봉제처, 봉제 수량,

봉제 단가와 환율을 등록해요!

 

봉제처 변경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전에 등록한 수입제비용의

BL No를 선택하면

 

수입제비용은 자동 계산되어

입력이 돼요!

 

이 외에도

불량 및 견본으로 출고된

수량 관리,

 

오더 현황에서 집계 인쇄,

오더 사전에 등록한 봉제공장

사후 변경 등

 

모두 가능하니

업무하시기 편하시겠죠?!

 

온라인 문의 및 홈페이지 방문 클릭

 

오더에서

등록하지 못한 비용과

 

교통비나 기타 비용들을

등록하는 기타 지출결의서

부분이에요!

 

전산프로그램에서

인쇄도 가능하고!

 

각 비용의 Style No를

등록하면

 

사후원가에도

자동으로 반영돼요!

 

수입제비용은

수입 날짜, BL No를

먼저 입력하고

 

항목, 관련 거래처,

금액을 등록해요!

 

그다음

배분 확정을 하면

 

납품 등록할 때

사전에 입력한

 

관련 Style 별로

수입제비용 원가가

자동으로 배분돼요!

 

취소와 재계산도

가능하니

 

업무 보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원봉제 관련 전화 문의 클릭

 

마지막으로

공통원가 부분이에요!

 

봉제 관련 사업 특성상

공통원가가 많이 나오는데

 

그것들을 관리할 수 있는

항목이에요!!

 

일단 공통으로 분배할

내용을 입력한 다음

 

공통원가 배분 항목,

금액, 내용 등을

등록해요!

 

여기서 여러 항목을

묶어서 배분도 가능하고,

 

어떻게 배분할 건지

조건을 선택한 후에

 

배분을 확정하면

수량을 근거로

자동 배분돼요!

 

또, 취소 및 재배분도

가능해요!

 

온라인 문의 및 홈페이지 방문 클릭

 

오늘은 기원봉제+

Part 2를 진행해 봤어요!

 

이제 기원봉제에

많이 이해가 되셨나요?!

 

다음 기원봉제+가

마지막 시간이

될 것 같은데요!

 

마지막 시간까지

꼭 지켜봐주세요!

 

각 기업에 맞춰

기업맞춤형으로

설계해 드리고

 

오랜 노하우로

업무의 효율을 높여주는

 

기원봉제

전산프로그램!

 

궁금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자세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기원봉제!

여기서 인사드릴게요!

 

감사합니다.

기원봉제였습니다.

 


기원봉제 관련 전화 문의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