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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제전문 전산관리 시스템/About 기원섬유

[INVOICE] 기원봉제+ Part 1 ! 오더, Invoice, 자재입고 등 관리

by 주식회사 기원테크 2022. 10. 13.

기원봉제 관련 전화 문의 클릭

 

 

안녕하세요

기원봉제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것

같아요!!

 

다들 잘 지내고

계셨나요?!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벌써 10월 중순이 다 와가요!

 

근래 며칠 동안

되게 쌀쌀했는데

 

오늘은 조금은

날씨가 따뜻한 것 같아요!

 

이번 주 내내 기온이

비슷하다가

 

다음 주부터 다시

기온이 떨어진다고 해요!!ㅠ

 

이웃분들, 사장님들

감기 안 걸리시게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

 

오늘은 어떤 내용을

알려드릴 거냐면!

 

기원봉제 전산시스템의

기능들을 쭉 알려드리는

 

기원봉제+

그 첫 번째 시간이에요!

 

앞으로 여러 파트에 나눠서

계속해서 알려드릴 예정이니!

 

관심을 가지고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자 그럼

기원봉제+ Part 1

시작해 볼까요?!

 

 

온라인 문의 및 홈페이지 방문 클릭

 

 

기원봉제의 전산시스템은

봉제관련 사업에

 

여러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어요!

 

Order 관리, Invoice,

Packing List, Material List 등등

 

굉장히 많은 업무들을

전산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어요!

 

오늘은 전산시스템의

기능들을 자세히 알아보는

첫 번째 시간이에요!

 

기원봉제 관련 전화 문의 클릭

 

 

우선

기본적인 정보를 보자면,

 

기원봉제의

전산 시스템은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2개 이상의 사업장

관리하실 수 있어요!

 

또, 전산 시스템 상

입력은

 

1-2 항목부터 2-1 항목까지가

70%이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아요!

 

일부 필요하지 않으신

기능들이 있으시다면

 

사용하지 않으셔도

문제없이 업무를 보실 수 있고,

 

사용 중 어떤 항목의

관련 화면을 바로 가고 싶으시다면

 

오더는 Style No,

그 외에는 ID를 더블 클릭하시면

 

바로 관련 화면을

보실 수 있으세요!

 

온라인 문의 및 홈페이지 방문 클릭

 

전산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각 업무 별

사용자의 권한 설정이에요!

 

개인의 ID는

이름으로 하고

 

자료 등록 시에

이름이 저장돼요!

 

먼저 ID, PW 설정 후

ID를 더블클릭해

권한을 설정해요!

 

권한은 복사 붙여넣기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각 업무 별

등록, 수정, 삭제 권한을

줄 수 있고

 

자료 변경을 막기 위해서

결재 Check 기능을 사용해요!

 

전자결재 즉, Check 할 수 있는

권한도 줄 수 있고

 

결재는 4가지로 구분되고

업무 별 권한 사용법이 달라요!

 

기원봉제 관련 전화 문의 클릭

 

이번엔 거래처 신규 등록하는

기능이에요!

 

거래처는

매출처, 매입처, 봉제처, 기타로

구분을 할 수 있고

 

매출처는 여러 Brand를

등록할 수 있어요!

 

자금 계획을 위해 결재 조건에

수금 및 지급 예상 일수를

입력하면

 

위 사진의

세 번째 단락 기준으로

 

예상 자금 계획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온라인 문의 및 홈페이지 방문 클릭

 

신규 오더 등록은

권한 2만 가능하고

 

전산프로그램의

좌측 상단에 조회 값으로

 

오더를 찾아 Style No를

더블 클릭해

오더 내용을 수정할 수 있어요!

  

기원봉제 관련 전화 문의 클릭

 

Order 등록에 대해

자세히 보자면,

 

Style No, Season, Buyer 등과

Color 및 Size 별 오더 수량을

등록해야 해요!

 

이때, Color 입력 시에는

Color No를 꼭 입력하고

 

기본적인 Size의 종류는

사전에 등록 가능해요!

 

Season, Buyer, Brand는

사전에 등록해야 해요!

 

화면 상단의 오더 수량은

자동으로 등록되고

 

사진을 첨부하고 싶다면

JPG 파일로 업로드하면 돼요!

 

첨부파일에는 PO, 작지 등

업로드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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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재소요량 등록과

발주서 인쇄에 대해 볼까요?

 

전산시스템 화면 상단에

7.order Q'ty 집계를

클릭해

 

Color 및 Size 별

수량을 확인해요!

 

오더 Q'ty의 기본은

전체 오더 수량이 되고

 

※C, ※S 선택하면

자동으로 바뀌어요!

 

오더 수량에 근거해

견적 요척, Loss, 견적 단가를

입력하면

 

사전원가서를

출력할 수 있어요!

 

여기서

발주 요척, Loss, 협의 단가는

 

사전원가 결재요청, 결재일을

입력해야 가능해요!

 

자재 입고는

자재 입고 관리에서

하실 수 있어요!

 

입고 누계는 자동으로

입력되고

 

항상 실 입고 수량과

동일해야 해요!

 

자재분류, 중분류, 공급업체는

사전에 등록하고

 

사전결재일이 입력되면

구분이 사전에서 사후로

변경돼요!

 

기원봉제 관련 전화 문의 클릭

 

자재 입고에서는

Invoice와 관련된 자료인

 

Inv_ No, ETD, ETA,

C/T No, C/T 수, 단위 등

입력해야 하고

 

입고할 때

Detail Packing List 내용을

등록 가능한데

 

Detail에서

더블 클릭하면 가능하고

 

입고 후에도

등록 가능해요!

 

위의 내용을 미입고에서

등록하고

 

입고 확정을 하면

자동으로 입고 현황에 추가되고

 

미입고된 잔량이

계산돼요!

 

추가로 잔량이 있는데도

미입고에서 제외하려면

 

입고 종결란을

체크하시면 되고

 

Invoice는 사전에

등록이나

 

Invoice 번호만

정해도 가능해요!

 

Material List

오더 및 자재소요량

등록 화면에서

 

엑셀로 자동으로

만들어지고

 

오더·발주 내용,

입고 내용의 발주·입고 량,

 

입고일, 입고BL No에 근거해서

만들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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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 및 Size 별 자재를

등록할 때에

 

※C, ※S 더블 클릭하면

내용 복사 후 관련 내용이

자동으로 등록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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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스케줄표에요!

 

기원봉제의 스케줄표는

두 가지가 있는데,

 

오더의 자재발주에

근거한 스케줄과

 

담당자가 Style 별 내용을

작성하는 것

 

이렇게

두 가지가 있어요!

 

자재 스케줄표는

발주자재 소요량을 등록할 때

 

중분류, 공급업체, 납기일로

자동으로 만들어지고

 

스케줄에서 조회 값을 설정하고

자재 스케줄표를 클릭하면,

 

임의로 지정한

기준에 따라

 

다른 색으로

구분되어 표시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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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발주서에 관한

내용이에요!

 

공급업체와 발주일을

입력하면 인쇄가 가능하고

 

공급업체 별 사진과

발주 메모를 추가할 수 있어요!

 

미발주 전체 현황과

발주 및 발주 현황도

조회 가능하고

 

여러 Style을 하나의 발주서로

인쇄도 가능해요!

 

중복 발주를 막기 위해

관리자가 발주 확인을

Check 할 수 있고

 

발주의 확인 및 취소는

결재3, 4만 가능해요!

 

발주일이 있는 것은

관리자가 일괄로

확인 가능하고

 

이후에는 인쇄가

불가능해요!

 

발주와 관계가 없는 것은

담당자가 발주 확인 가능해요! 

 

기원봉제 관련 전화 문의 클릭

 

소요자재 추가

본사 재공자재에 대해

보자면!

 

소요자재 추가는

사전결재요청 이후

 

사전결재일을 입력해야

가능하고

 

사전원가서 등록은

불가능하지만

 

사후에 추가 등록

가능해요!

 

또, 담당자가

사전원가결재요청을 하면,

 

CEO 사전결재에서

사전결재일을 일괄로

처리 가능해요!

 

본사 재공자재를

원부자재 소요량으로

사전에 넣을 경우

 

사전단가를 0으로 하고

이후 발주에 발주단가를

등록해서

 

발주, 입고까지 모두 처리하고

Invoice까지 발행해요!

 

또, 공급업체와 거래처 등록 구분이

본사인 경우

 

결제 내용에서

제외돼요!

 

온라인 문의 및 홈페이지 방문 클릭

 

오늘은 기원봉제

전산시스템을

자세히 알아보았어요!

 

오더 등록이나, 관리,

Invoice, 스케줄, 자재 입고 등

 

여러 부분을 다뤄봤는데

이해가 잘 되셨을까요?!

 

이 외에도

봉제관련 사업에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도움이 되는 많은 기능들을

만들어놓았어요!

 

앞으로

그러한 부분들을

 

차근차근 알려드릴 테니

계속 지켜봐 주세요!

 

기원골재+

Part 1

 

여기서 인사드릴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원봉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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