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제전문 전산관리 시스템/About 기원섬유

동료가 먼저 찾는 프로그램! W&S 사용하면 나도 인싸사장님!

by 주식회사 기원테크 2023. 7. 11.

▲ 워크앤세일즈 홍보사이트 바로가기 ▲

위 로고를 클릭하시면

실제 사용중인 전산 화면과

다양한 자료를 볼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섬유 및 봉제사업에 딱 맞는 전산시스템을 찾고 계시다면 주목!

 

이번에는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는

W&S ERP/MES의 편리한 기능들을 알아볼게요!

 

 

W&S전산시스템에서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2개 이상의 사업장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전산 입력은 1-2항목부터 2-1항목까지가 70% 복잡하지 않아요.

 

필요없는 기능은 사용하지 않으셔도 되고,

사용 중 어떤 항목 화면으로 가고 싶으시다면

오더는 Style No,

그 외에는 ID를 더블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각 업무별 사용자 권한 설정에 관한 내용인데요.

 

개인 ID는 이름으로 하고, 자료 등록시 이름이 저장돼요.

ID와 PW 설정 후 ID를 더블클릭해 권한을 설정한답니다.

 

참고로 권한은 복사, 붙여넣기가 가능해요!

 

각 업무별 등록, 수정, 삭제 권한을 줄 수 이고

자료 변경을 막기 위해서 결재 Check 기능을 사용해요.

 

전재결재 즉, Check 할 수 있는 권한도 줄 수 있으며

결재는 4가지로 구분되고 업무별 권한 사용법이 다르답니다.

 

 

거래처 신규 등록

거래처는 매출처, 매입처, 봉제처, 기타로 구분할 수 있어요.

 

매출처는 여러 Brand를 등록할 수 있답니다.

 

자금 계획을 위해 결재 조건에 수금 및 지급 예상일수를 입력하면

예상 자금 계획을 확인하실 수 있죠!

 

 

신규 오더 등록은 권한 2만 가능하고

전산프로그램 좌측 상단의 조회 값으로

오더를 찾아 Style No를 더블 클릭하면

오더 내용을 수정할 수 있어요.

 

 

Order 등록

Style No, Season, Buyer 등과

Color 및 Size 별 오더 수량을 등록해야 하는데요.

 

이 때, Color 입력 시 Color No를 꼭 입력해야 하고

기본적인 Size 종류는 사전 등록이 가능하죠.

 

화면 상단의 오더 수량은 자동 등록되고

사진 첨부를 하려면 JPG파일로 업로드 하시면 된답니다!

 

 

전산시스템 상단의 7.order Q'ty집계를 클릭하면

Color 및 Size별 수량 확인이 되는데요.

오더 Q'ty의 기본은 전체 오더 수량이 되고

※C, ※S 선택하면 자동으로 바뀌죠.

오더 수량에 근거해 견적 요척, Loss, 견적단가 입력 시,

사전원가서를 출력할 수 있답니다.

 

발주 요척, Loss, 협의 단가는

사전원가 결재 요청, 결재일을 꼭 입력하셔야 해요!

 

자재 입고에서는 Invoice와 관련된 자료인

Inv_No, ETD, ETA, C/T No, C/T 수, 단위 등을 입력해야 해요.

 

입고할 때는 Detail Packing List 내용 등록이 가능한데

Detail에서 더블 클릭하시면 되고,

입고 후에도 등록 가능해요!

 

위 내용을 미입고에서 등록하고 입고 확정을 하면

자동으로 입고 현황에 추가되고 미입고 잔량이 계산되죠.

 

Material List는 오더 및 자재소요량 등록 화면에서

엑셀로 자동으로 만들어지고

오더·발주 내용, 입고 내용의 발주·입고량, 입고일, 입고BL No에

근거해서 만들어지죠!

 

Color 및 Size 별 자재를 등록할 때​

※C, ※S 더블 클릭하면 내용 복사 후

관련 내용이 자동으로 등록돼요!

스케줄표는 오더의 자재발주에 근거한 스케줄과

담당자가 Style별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있어요.

 

자재 스케줄표는 발주자재 소요량을 등록할 때

자동으로 중분류, 공급업체, 납기일로 만들어지고

 

스케줄에서 조회 값을 설정하고 자재 스케줄표를 클릭하면,

임의로 지정한 기준에 따라 다른 색으로 표시되죠.

구분하기 편하시겠죠?

 

 

발주서의 경우, 공급업체와 발주일을 입력하면 인쇄가 가능하고

공급업체별 사진과 발주 메모를 추가할 수 있죠.

 

미발주 전체 현황과 발주 및 발주 현황 조회도 되고

여러 Style을 하나의 발주서로 인쇄하는 것도 된답니다!

 

중복 발주를 막기 위해 관리자가 발주 확인을 Check 할 수 있고

발주의 확인 및 취소는 결재 3, 4만 가능해요.

 

 

소요자재 추가는 사전결재요청 이후 사전결재일을 입력해야 하고

사전원가서 등록은 불가능하지만 사후 추가 등록이 가능해요.

 

담당자가 사전원가결재요청을 하면

CEO 사전결재에서 사전결재일 일괄처리가 가능하죠.

 

본사 재공자재를 원부자재 소요량으로 사전에 넣을 경우,

사전단가를 0으로 하고 이후 발주에 발주단가를 등록해서

발주, 입고까지 모두 처리하고 Invoice까지 발행해요!

 

 

타사 유사 서비스의 3-40% 비용으로

고품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요!

 

더 이상 헤매지 마세요!

무료 컨설팅만 받아보셔도 되니,

편하게 문의 주세요:)

 

※관련 전화 문의 클릭※

 

댓글